“2023년 경남 귀어업인 어업체험 프로그램 심화 교육과정 성료!”

“2023년 경남 귀어업인 어업체험 프로그램 심화 교육과정 성료!”

 

한국어촌어항공단 경남귀어귀촌지원센터, 기본 과정 대비 실습과 체험 비중 높여 귀어 준비 이바지

 

한국어촌어항공단 경남귀어귀촌지원센터(센터장 정도섭, 이하 경남센터)는 귀어희망인을 대상으로 진행된 ‘2023년 귀어업인 어업체험 프로그램 심화 교육과정을 성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어선어업 I·II 분야로 나누어 각각 통영 견유마을과 거제 구조라마을에서 진행됐다. 어선어업 I 과정에서는 외줄낚시 체험, 통발 손질 및 투망·양망 교육, 위판 및 경매 체험, 톤수에 따른 선체 및 기관 구조 학습을 진행되었고, 어선어업 II 과정에서는 방어 외줄낚시, 쥐치 통발 조업, 가두리양식장 체험, 위판 및 경매 견학을 체험해볼 수 있었다.

 

본 프로그램 참여자는 기본 과정에 비해 실습과 체험 시간이 길어지면서 통발 조업을 단계별로 심도 있게 경험하게 되어 좋았다.”라며, “아침부터 저녁까지 종일 조업 체험을 하며 귀어 후의 삶을 그려볼 수 있었으며, 귀어를 희망하는 다른 분께도 꼭 추천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도섭 경남센터장은 심화 교육 과정의 경우 기본 과정 대비 이론 및 견학 과정의 비중을 낮추고 실습 위주로 진행하여 교육생들의 어업 이해도를 높이고자 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앞으로도 귀어 준비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할 수 있는 교육 및 행사를 꾸준히 기획할 예정이니 경남 지역 귀어업인과 귀어희망인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Trả lời

Email của bạn sẽ không được hiển thị công khai. Các trường bắt buộc được đánh dấ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