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건설인협회, 어린이 안전한 환경개선 기여 감사패 전달식 개최

 


(사)한국여성건설인협회는 도시등대 프로젝트 제1호 ‘서울해바라기아동센터 환경개선사업’ 감사패 전달식을 지난 5일 개최했다. / 한국여성건설인협회 제공

(사)한국여성건설인협회(회장 박기숙)와 ㈜넵스랩(대표 강지수)는 ‘도시등대 프로젝트 제1호’인 ‘서울해바라기아동센터 환경개선사업’ 감사패 전달식을 지난 5일(화) 한국중부발전 서울발전본부에서 개최했다.

다양한 분야의 여성 전문가들이 마음을 모아 취약한 계층 및 분야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도시등대 프로젝트’는 국가의 복지기능이 닿지 않는 곳에 민간이 나서 그 부족한 부분을 채워 행복한 사회를 조성하자는 것으로 시작됐으며, 한국중부발전 서울발전본의 ESG경영실현사업으로 후원해 이루어졌다.

2021년 12월 23일 헌법재판소에서 아동영상녹화진술에 대한 증거능력을 부인함에 따라 아동들은 자신이 상담받던 곳에서 영상중계장치에 의해 진술하는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 그러나 해당 환경이 아동에게 편안하고 위안을 줄 수 있는 공간인지에 의문점이 있는 실정이었다. 이에 도시등대 프로젝트 제1호로 서울해바라기아동센터가 선정됐다.

감사패 전달식에는 임양수 서울발전본부 본부장, 윤청진 서울발전본부 부장, 김세진 서울발전본부 차장, 박기숙 (사)여성건설인협회 회장, 강지수 ㈜넵스랩 대표가 참석했다.

한국중부발전 서울발전본부는 사업 후원에 대해 긍정적인 검토가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공간환경개선은 (사)한국여성건설인협회 ESG위원회 중심으로, 강지수 ㈜넵스랩 대표의 주도하에 진행됐다.

㈜넵스랩은 국내스마트오피스 선두업체로써 공간을 통한 조직문화개선과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 시키는 전문 컨설팅업체이다. 스마트오피스란 각 기업의 고유 업무문화를 바탕으로 공간, 문화, 동선을 개선해 업무를 혁신시키는 새로운 경영기법이다. 넵스랩을 통해 오피스를 구축하면 기업의 각 부서의 일하는 방식을 분석하는 업무 분석을 통해, 업무의 효율화를 극대화할 수 있다.

ESG 관점에서 최근 기업들 사이에서 공간의 변화는 적극적으로 도입되고 있는 추세이며, 사례로 다우기술, 유니베라, 종근당 등등 B2B전략으로 공간을 통한 경영기법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넵스랩은 공간을 하나의 경영기법으로 활용하며 담당 PM와 전문팀과 함께 오피스, 문화, IT까지 토탈솔루션을 제공한다. 

강지수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진행하면서, 민간기관으로 ESG사업을 기획하고 공공기관 및 협회를 통해 ESG 기부사업을 구축한것에 대해 보람차며 다양한 지속가능한 기부사업의 다각화와 참여가 적극적으로 펼쳐지면 좋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향후 열악한 아동삼담치료를 맡고 있는 기관을 돕기 위해 많은 홍보를 진행할 것이며, 기업으로 기부를 받기를 희망한다. 기부하는 기업에서는 공시해야 하는 ESG 중 ‘S’에 해당하는 점수를 받을 수 있기에 좋은 영향력이 지속되기를 기대한다. 이러한 뜻깊은 일을 지속하기 위해 법무부, 여성가족부, 서울시의 자그마한 연대가 있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시공 전 / 한국여성건설인협회 제공

시공 후 / 한국여성건설인협회 제공


Trả lời

Email của bạn sẽ không được hiển thị công khai. Các trường bắt buộc được đánh dấ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