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하강선대 역사공원’ 조성한다

 


하강선대 역사공원 조성사업 조감도 / 부산광역시 제공 


부산광역시가 하강선대 일원에 역사공원을 조성한다.

부산시는 ‘15분도시 비전투어 사상구편’을 26일 오후 2시 사상구청 구민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주민이 ‘하강선대 역사공원 조성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해당 주제로 참석자 토론 및 선호도 조사 등을 진행했다.

‘하강선대 역사공원 조성사업’은 2025년까지 총 100억 원을 투자해 사상초등학교 인근에 위치한 하강선대 일원에 주민편의시설과 통학로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산책로(데크길), 야간 경관조명, 교육, 놀이공간 등 주민편의시설을 조성해 공동체 회복 및 활성화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폭 1.5m의 상대적으로 좁은 보도는 2m로 확장하고, 사상초등학교로 진입하는 통학로를 폭 4m로 추가 확장하는 등 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작업도 병행한다.

한편, 15분 도시는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여정으로, 시는 과거의 구민 만남 형태의 자치구·군 방문과 달리 정책 의제를 가지고 정책 소통을 하겠다는 취지에서 단계별로 ‘15분도시 비전투어’를 기획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정책과제는 구상안이자 제안과제인 만큼, 세부 계획 수립 후 사상구청과 관련기관 등 협의를 거쳐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며, “지역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정책과제 사업추진에 시민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Trả lời

Email của bạn sẽ không được hiển thị công khai. Các trường bắt buộc được đánh dấ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