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펜트 e-아카데미 ‘조경BIM 실무자교육’ 오픈!

 


강의화면 캡쳐

건설분야의 정보화에 부응해 등장한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은 이제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다. 국토교통부는 건설산업 전반에 ‘2025년 전면 BIM 설계’를 목표로 BIM 관련 정책 및 연구개발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조경분야도 더 이상 미룰 수 없다.

대한민국 조경 인터넷원격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라펜트 e-아카데미는 ‘조경BIM’을 주제로 강의 두 개의 강의를 오픈했다.

‘조경BIM의 이해 및 도입’은 새로운 컴퓨터 설계방식의 등장과 흐름을 한눈에 읽어보고, BIM의 개념과 조경분야에 BIM을 도입해야 하는 이유와 가능성, 활성화 방안에 대해 설명한다.

약 2시간의 강의로 설계방식 변화에 대한 흐름과 BIM의 특장점, 조경분야 활용 방안에 대해 읽어낼 수 있다.

‘조경BIM 실무자교육’은 10시간의 강의로, 국내 BIM 저작도구 중에서 가장 점유율이 높은 Revit을 활용해 3차원적 조경 BIM 모델을 제작하고 속성정보를 입력하는 방법을 학습하며, 작성한 BIM 모델을 토대로 도면을 작성하고 물량을 산출하는 등 BIM 모델을 활용하는 방법을 배운다. 바로 실습해볼 수 있도록 예제파일도 제공하고 있다.

컴퓨터 실습을 통해 조경 BIM 모델을 구축하고 활용하는 일련의 과정을 배움으로써 조경 BIM 도입 가능성을 확인하고 앞으로 BIM에 의해 변화할 건설산업 생태계에 대비할 수 있다.

강사는 김복영 중부대학교 정원문화산업학과 교수로, 조경과 시각디자인을 전공한 후 실무경험을 토대로 다수의 대학에서 조경설계, 공간디자인, 컴퓨터실습 등의 강의를 해왔다. BIM을 주제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림인포테크 대표로 조경Smartech에서 BIM 교육을 담당한 바 있다. 건축·토목 BIM 운용전문가 2급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조경BIM의 이해 및 도입’ 맛보기 ▶클릭

‘조경BIM 실무자교육’ 맛보기 ▶클릭

Trả lời

Email của bạn sẽ không được hiển thị công khai. Các trường bắt buộc được đánh dấ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