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의정부고산 아이돌봄시설 클러스터 시범사업’ 현상설계공모 실시

 

‘의정부고산 아이돌봄시설 클러스터 시범사업’ 현상설계공모 주변현황 및 대상지 내 계획범위 / LH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의정부고산 공공주택지구 내 유보지 활용해 저출생에 대응하는 공공주택지구의 새로운 돌봄모델을 제시하고자 ‘의정부고산 아이돌봄시설 클러스터 시범사업’ 현상설계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일반설계공모로, 문화공원 및 지원시설을 대상으로 대상지 전체에 대한 토지이용계획 기본구상을 제시하고, 문화공간에 대한 건축·조경설계를 수행하면 된다. 문화공원은 11,901㎡로 총면적의 60% 이상이고, 지원시설은 4,900㎡이다. 

대상지 동남쪽은 아파트단지, 북서측은 단독주택용지로 둘러싸여있다. 또한, 북측으로 고산 청소년센터가 위치하고 서측에 하천과 이와 연계된 공원이 위치하고 있다.

의정부 고산지구는 30~40대 맞벌이 부부 비율이 높지만 기존 도심과 떨어져 있어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클러스터 조성을 통해 고산지구의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아이와 양육자에게 편리하고 다양한 활동 공간 보장이 필요하다.

LH는 설계공모를 통해, 부처별 칸막이, 주거 단지 내 시설의 한계, 수요자 요구와의 괴리 등 기존 돌봄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새로운 클러스터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아이돌봄 공동체를 형성하고 지역문화를 성장시킬 수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의 창의적 제안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문화공원 내 클러스터 시설과 함께 지원시설(병원 및 근생)을 도입해 주거단지 내 산재되어 있는 돌봄 및 지원 시설을 집적 구성, 아이 양육에 최적화된 도시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다.

지원자격은 건축사사무소, 건설기술용역업(종합 및 설계·사업관리-일반 또는 설계등 용역), 조경 엔지니어링, 조경 기술사사무소이다. 공동응모시 3개사 이하여야 한다.

지원을 원하는 사함은 12월 14일(목) 오후 5시까지 이메일(seojennie@lh.or.kr)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설명회는 12월 15일(금) 오전 10시 LH 경기북부지역본부에서 있으며, 작품제출일은 2024년 2월 21일(수) 오후 3시까지이다. 당선작은 2월 23일(금) 발표 예정이다.

최우수상 수상업체에게는 설계권을 부여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Trả lời

Email của bạn sẽ không được hiển thị công khai. Các trường bắt buộc được đánh dấ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