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조경발전재단-베트남 관상생물협회, 조경협력 위한 MOU 체결

 


(재)환경조경발전재단(이사장 심왕섭)과 베트남 관상생물협회(회장 Nguyen Huu Van 웬 휴반)은 지난 7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한국과 베트남간 조경분야의 잠재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개발하고 추진, 확장하기 위한 파트너십이 구축됐다.

(재)환경조경발전재단(이사장 심왕섭)과 베트남 관상생물협회(회장 Nguyen Huu Van 웬 휴반)은 지난 7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상호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탐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양 당사자는 ▲한국 건설회사와 베트남 기업/정부를 대상으로 공동프로젝트 개발에 협력하고 ▲한국 조경업체를 위한 베트남 인력 교육 및 취업 기회 제공 ▲양국 조경업체들 간 비즈니스 네트워크와 연구 기회 개발에 대해 협력했다.

웬 휴반 관상생물협회장은 “한국은 그린 성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베트남은 이제 시작단계로 볼 수 있다. 신도시 개발과 대규모 프로젝트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성장단계에서 환경과 조경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베트남 정부는 조경과 건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베트남 진출한 한국기업들은 베트남 정부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한국의 경험과 교육이 베트남에 공유되길 바라며, 베트남의 다양한 프로젝트에 한국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심왕섭 (재)한국환경조경발전재단 이사장은 “한국의 조경분야는 베트남과의 협력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세 가지 협력사항은 양국의 입장에서 중요한 과제이다. 두 단체의 협력이 한국과 베트남의 조경분야를 성장시키고 더 나은 국가환경을 만드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베트남 관상생물협회는 1989년 5월 13일 베트남 정부의 결정으로 설립됐으며, 5000개 기업과 1만 2000개의 농장, 100개의 마을이 소속돼 있다. 기관 소속 생물보존센터와 생물발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심왕섭 (재)환경조경발전재단 이사장


웬 휴반(Nguyen Huu Van) 베트남 관상생물협회 회장



 

Trả lời

Email của bạn sẽ không được hiển thị công khai. Các trường bắt buộc được đánh dấ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