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성 NO.1, 청렴 선두주자로서 올 한해도 국민들로부터 신뢰를 받았습니다!”

투명성 NO.1, 청렴 선두주자로서 올 한해도 국민들로부터 신뢰를 받았습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 2023년 반부패·청렴 정책으로 3대 전략·14대 실천과제 추진국민 눈높이에 맞는 반부패청렴 시책 지속 개발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 청렴문화 정착을 2023년의 주안점으로 삼아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이어가겠다고 30일 밝혔다.

 

공단은 청렴으로 바로 서는 깨끗하고 투명한 한국어촌어항공단이라는 목표 아래 부패 취약분야 발굴과 개선, 반부패청렴 정책 내실화, 청렴 역량 강화 등 3대 추진전략을 설정하고 이에 따른 14개 실천 과제를 이행했다.

 

먼저 부패 취약분야 발굴과 개선 분야에서는 예산 등 부정 사용을 근절하기 위한 모니터링을 진행했으며, 계약채용 등 청렴 취약분야에 대해 특정감사를 실시하여 부정부패의 사전 예방을 위해 힘썼다.

 

또한, 반부패청렴 정책의 내실화 분야에서는 비위면직자 취업제한 제도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직원 채용 공고 시 채용 제한 사유를 명시하여 보다 실효성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청렴 모의신고 훈련을 실시하여 반부패청렴 위반사항 발생 시 자가판단 및 신고할 수 있도록 홍보하였다.

 

아울러, 청렴 역량 강화 분야에서는 직무 청렴 계약 대상을 기존 임원에서 본부장까지로 확대 체결하여 고위직의 청렴성을 확보함은 물론, 2022년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도입에 이어 올해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까지 추가 취득하여 한층 고도화된 준법·윤리경영 시스템을 갖춘 기관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이 밖에도, 한국투명성기구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청렴도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민관협력체계를 구축하였으며, 전 부서가 동참하는 1부서 1청렴 과제를 실시하여 전사적 청렴 문화 공감대 조성 및 청렴 실천 의지를 고취시켰다.

 

박경철 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변화하는 내·외부 환경 및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반부패·청렴 시책을 개발 및 실천하겠다.”라며, “공단이 청렴의 가치를 지키는데 솔선수범하여 깨끗하고 청렴한 사회 조성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

Trả lời

Email của bạn sẽ không được hiển thị công khai. Các trường bắt buộc được đánh dấu *